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정보/중고차 시세

케이카 중고차 사는 방법 (광고x)

by ◎◆☆◀♬ 2020.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카에서 내차사는 방법에 대해 써볼까합니다.

저는 지난 8월말에 출퇴근용으로 아반떼 AD 중고차량을 케이카에서 구매했습니다.

 

 

 

첫 중고차 구매였기 때문에 거래가 어떤식으로 진행될까 궁금했는데

자동차거래도 일반 인터넷 쇼핑하듯 진행되어 적잖이 놀랬습니다

천만원이 넘는 자동차도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거래가 진행이 되다니요

 

 

 

 

 

아무튼 잔말은 줄이고 바로 핵심만 요약해서

케이카에서 중고차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맘에 드는 매물을 픽했으면 케이카 홈페이지 우측 중간에

온라인 바로 구매’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의 순서는 주문신청 - 결제하기 - 보험가입 - 배송을 진행되는데

제가 구매할 때에는 홈페이지 문제로 온라인으로 전산처리가 안 돼 딜러분이 직접 연락을 주셨습니다.

 

 

 

 

 

 

2. 주문을 신청하고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는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저는 홈페이지 전산오류로 딜러분께서 직접 회사 계좌를 알려주셨습니다.

 

 

 

 

 

 

3. 그 다음은 보험에 가입 증빙서류를 사이트에 업로드 하셔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저는 딜러분에게 직접 증빙서류를 제출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차가 맘에 안 들 수도 있을 거 같단 생각에 원데이 보험으로 신청했었습니다.

 

 

 

 

 

 

4. 이제 탁송기사분이 탁송날짜와 탁송장소에 맞게 차를 탁송해주고 자동차 열쇠를 인수해줍니다.

 

 

 

 

 

 

5. 3일동안 타보고 문제가 없을 시 그냥 가만히 있으면 딜러분께서 연락이 옵니다.

통화의 요지는 차가 맘에 드냐 구매 진행하겠느냐는 것인데

차가 만족스러우시다면 그대로 구매하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만약 맘에 안 드셔서 인수를 원하지 않는다면

가까운 케이카 직영점에 차를 두시고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6. 자동차를 인수하셨다면 며칠 후에 등기 자동차 등록증이 집으로 배송이 옵니다.

이제 자동차 등록증을 가지고 아파트 세입자 등록을 해주면 모든 절차가 끝이 납니다.

 

 


 

 

케이카 내차 사기 끝!!!

오늘은 케이카 중고차 사는 방법을 요점만 요약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천 만원 넘는 돈이 거래인데 이렇게 쉽고 간편해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편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차를 한 달 타다가 지인에게 더 비싼 값에 중고로 팔고 

투싼 하이브리드 사전예약을 걸었답니다ㅎㅎㅎ 

 

 

 

지인에게는 미안하지만 

케이카 덕분에 좋은 매물을 골라서 지인에게 더 비싼 값에 팔 수 있었어요

껄껄껄껄껄 

 

댓글